"코로나 때보다 더 힘들어"‥자영업자 빚 '눈덩이' (2024.05.08/뉴스투데이/MBC)

"코로나 때보다 더 힘들어"‥자영업자 빚 '눈덩이' (2024.05.08/뉴스투데이/MBC)

코로나 시국이 끝난 이후, 오히려 자영업자들의 상황이 더 악화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들이 연체한 대출금 규모가 1년 새 9조 원 넘게 …

오늘은 한 가지 소식을 전하려고 한다. 코로나 시국이 끝난 이후, 자영업자들의 상황이 더 악화되고 있다는 소식이다. 이에 대해 MBC가 전한 뉴스투데이의 이야기를 함께 살펴보자. 영상이 시작되면서 언론사의 리포터가 마이크를 들고 나서고 있다. 코로나 시국이 끝난 것으로 생각했던 우리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새로운 문제에 마주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빚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습니다. 소식에 마음이 아프지 않을 수 없다. 영상 속에 등장하는 자영업자들은 정면으로 카메라에 시선을 내비치며 자신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인가전대출 자영업자 A씨는 코로나 때보다 훨씬 더 힘들어졌어요. 소상공인 대출금이 쌓이면서 상황을 이겨내기 힘들다고 말한다. 얼굴에는 불안한 그림자가 실린다. B씨는 저도 힘들지만, 고용원들을 일자리에서 해고하기도 힘들어요. 모두가 힘들고 있어요라며 설명한다. 이어서 뉴스투데이의 리포터는 전문가에게 자영업자들의 상황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한다. 전문가는 자영업자들의 대출 연체 규모가 1년 만에 9조 원을 넘어섰습니다. 개인회생자사업자대출 이는 이들이 직면한 어마어마한 문제라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라며 분석한다. 이 영상을 보는 이들은 자영업자들이 마주한 어려움에 심각성을 느낄 것이다. 현재의 시대에 살아가는 우리는 함께 고통을 나누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이들을 돕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것뿐이다. 앞으로 또 어떤 이야기가 우리에게 전해질지 기대와 두려움이 함께하는 시대이다. 함께하고 노력하는 우리 모두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다고 믿는다. 함께해보자.

"코로나 때보다 더 힘들어"‥자영업자 빚 '눈덩이' (2024.05.08/뉴스투데이/MBC)

유튜브 채널 MBCNEWS

개인회생대출

개인회생자대출

개인회생중대출

개인회생인가대출

회생대출

개인회생소액대출

개인회생면책후대출

개인회생인가후대출